구봉산평신도교회

[스크랩] 그리스도의 믿음

커피향기59 2018. 5. 18. 16:46

오늘 구봉산 모임에 원주에서 방문하신 형제님과 히브리서 9장 말씀 함께 나누고 교제하였습니다.


형제님께서 말씀하신 그리스도의 믿음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셔서 반가웠습니다.

그리스도의 믿음(faith of christ ) 이라는 단어는 성경에서

로마서 3:22,  3:26

갈라디아서 2:16  2:20, 3:22

에베소서 3:12

빌립보서 3:9

모두 일곱 군데서 나옵니다.


이 일곱 군데 성경 말씀을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faith in christ )으로 개역성경에는 번역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번역은 자칫하면 내가 그리스도를 믿는 것으로

믿음의 출발이 내가 잘나서 믿게 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나 홀로 열심히 최면에 걸린듯 믿습니다.. 하는 것으로 오해를 할수 있습니다.

믿음의 출발은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우리 주 예수님께서 보여 주신 믿음이므로 그리스도의 믿음로 번역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리스도의 믿음, 그리스도의 신실함,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계셔서 우리를 이끄시고 간구하시고

성령을 주시고 약속의 자녀로 우리를 이끌어가시는 분이심을 믿는 것, 즉 그리스도의 신실함으로 인해 내가 믿음을 갖게 된 것이라는 것이  그리스도의 믿음인 것입니다.


표현이 어렵습니다만 우리는 킹제임스 번역이 그 부분에 대한 정확한 번역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차에

원주에서 오신 형제님께서 먼저 그리스도의 믿음에 대한 견해를 말씀하셔서 반가웠답니다.


히브리서 9장에서는 새언약의 중보자이신 그리스도에 대한 나눔이 있었습니다.

새언약은 무엇인가? 영원한 기업의 약속, 영원한 유업은 무엇일까?

우리에게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주시겠다는 내용 즉, 약속의 성령님,

죄를 사해주심, 천국에 들어감, 성령으로 현재의 삶을 살아감 등에 대한 나눔이 있었습니다.


모임의 형성과 유지의 어려움, 구심점이 되는 영적인 리더의 부족등에 대한 애로를 나누었습니다.

원주 지역에 든든한 영적 모임이 결성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올립니다.


출처 : 가정에서 모이는 신약교회
글쓴이 : 커피향기 원글보기
메모 :